본문 바로가기

□○:리뷰/□:딱딱한 거

[듀얼 충전기] CUBE2 포트 충전기, 두 개 포트 지원으로 핸드폰과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

반응형




CUBE 2포트 SMART USB Charger 충전기는  


● 구형과 신형이 있습니다. 구형 CUBE는 출력이 1,000mAh, 신형 CUBE2X는 출력이 2,000mAh입니다.

● 일부 제품에서는 고주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에서는 작은 고주파음이 발생했습니다.)

● 제가 사용한 제품은 1년을 넘기지 못하고 고장이 났습니다. 참고하세요.



   요즘은 아이패드2와 갤럭시노트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거운 노트북은 집에 모셔다 두고서요. 두 OS의 다양한 어플과 서로 다른 기능을 만끽하는 재미, 참 쏠쏠합니다. ^-^ 노트북과 달리 이동 중에 쓸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그런데 이렇게 이동 중에도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는 항상 부족하네요. 충전기 없으면, 혹은 충전을 못 하면 어김없이 전원이 꺼진 전화기를 들고 집으로 들어옵니다.


Clip to Evernote      

앞으로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세요. ^-^



   충전기……. 아이패드2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계열의 기기와 충전 전류가 틀리죠. 충전 전류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뭐, 그래도 아이패드2 충전기로 안드로이드 기기를 충전 못 하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충전이 더 빨리 되죠. 하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에요. 기기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도 있고, 실제로도 전용 충전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발열이 심합니다. 둘 다 비싼 기기인데 불안불안합니다. 그래서 항상 충전기를 2개 들고 다녔죠. 헌데 이번에 RAM 사러 들른 용산에서 제게 딱 맞는 제품을 찾았어요! 이름 하야 CUBE 2포트 SMART USB Charger! 그냥 듀얼도 아니고 하나는 아이패드 전용, 하나는 안드로이드 전용으로 딱 나뉜 잭을 가졌네요.





   제가 지금 쓰고 있는 CUBE 2포트 SMART USB Charger는 1,000mAh의 정격 출력을 지원하지만, 2개의 포트를 모두 사용할 땐 전류가 500mAh / 500mAh 이렇게 반으로 나뉩니다. 그래서 두 개의 기기를 충전할 때는 충전 속도가 느리죠. 지금은 이 문제가 해결된 신형도 나왔다고 해요. 신형은 두 개의 포트를 사용할 때도 각각의 포트에서 1,000mAh씩 쭉쭉 뽑아준다 하니 CUBE 충전기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잘 살펴보시고 꼭 신형으로 구매하세요. ^-^





   모양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2개의 포트를 지닌 제품인데도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아요. 신형 같은 경우에는 같은 크기에 출력도 더 좋죠.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CUBE 로고가 새겨져 있던데 제가 가진 제품에는 없습니다…. 음~, 제 것은 구형이라서 그럴까요? ㅎㅎ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위 포트엔 Tab, 아래 포트엔 iPad/iPhone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Tab은 안드로이드 기기고 iPad/iPhone은 iOS 기기이겠네요. 두 포트에 차이가 있긴 있을까요? 궁금해서 Tab이라고 쓰여 있는 곳에 아이패드2를 연결해 봤습니다. 그러자 제 노트북에 아이패드2를 연결했을 때 보이던 '충전 중이 아님'이란 문구가 떴어요. 반면에 iPad/iPhone 포트에 아이패드2를 연결하면 충전 중임을 나타내는 번개 마크가 표시됐습니다. 뭔가 차이가 있긴 있나 보네요. ㅎㅎ 중간에는 파란색 LED 램프가 있는데요, 이 LED 램프는 충전기가 전원 콘센트에 올바로 연결되었는지를 알려줍니다.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손에 쥔 모습보다 아무래도 이편이 크기 짐작이 더 쉽네요. 작죠? 아이패드2 충전기보다 더 작습니다. 케이블은 미포함이지만, 뭐 그거야 쓰던 거 쓰면 되고요. 저처럼 두 가지 이상의 기기를 쓰시는 분은 하나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뭐하러 이런 데 돈을 쓰냐고요? 네, 맞아요. 따지자면 굳이 없어도 되는 충전기를 하나 더 사서 3개로 만드는 꼴입니다. 헌데 일단은 예전보다 많이 편해집니다. 그리고 이 충전기의 매력은…. 바로 2가지 기기 모두 충전하면서 쓸 수 있는 것에 있어요! 콘센트가 하나만 있는 커피숍, 예를 들자면 스타벅스 같은 곳에서도 2개의 기기를 모두 충전할 수 있고요. 여러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이런 제품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유선준 페이스북 페이지: fb.com/willowlyou

· 

M.willow 페이스북 페이지: fb.com/soup.wood

· 인스타그램: @willowlyou
· 트위터: @willowlyou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