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딱딱한 거

[갤럭시S2를 위한 어플 추천] 재미있는 음악 공부 어플, '재미있는 악기 가게!!'

반응형


 

Clip to Evernote      
앞으로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세요. ^-^
 
 
   안녕하세요, '버드나무 소년~♬'입니다. ^-^ 오늘 제가 갤럭시S2 사용자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리고 싶은 어플은 '재미있는 악기 가게'입니다. '재미있는 악기 가게' 과연 어떤 어플일까요?

   평소에 악기에 관심이 많고, 악기를 만지는 것을 참 좋아하는 저도 사실 많은 악기를 알긴 어려웠어요. 몇몇 악기를 제외하고는 악기라는 것이 워낙 고가여서 상점에 간다고 해도 외형만 볼 수 있지 직접 만져 보거나 소리를 듣게 해달라고 하기 참 거시기합니다. 사지도 않을 것인데, 악기의 이름을 물어보는 것도 참 거시기하고요. (안 살 거니까요. ㅎㅎ) 


   '재미있는 악기 가게'는 이렇게 악기에 관심은 많지만 다양한 악기에 대한 설명을 접할 기회가 없었던, 그리고 악기의 소리를 접하고 싶었지만 역시 기회가 없었던 저를 위해서 많은 도움을 주는 어플입니다. 혹시나 저와 비슷한 이유로 목마르셨던 분이 계신다면, 저와 마찬가지로 많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돼요.

   그럼 '재미있는 악기 가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_+
(본 설명은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S2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우선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없습니다. ^-^ 안드로이드 마켓이 아닌 다른 곳에서 다운 받으셔야 해요. '재미있는 악기 가게'는 '삼성Apps'라는 어플 마켓에 있는데요. 휴대폰에서 '삼성 Apps'를 실행하실 수 있는 아이콘을 보신 적이 없으시다고요? SK텔레콤 사용자 기준으로 삼성Apps는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Tstore에 Shop in Shop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Tstore라는 상점 안에 삼성Apps라는 상점이 입점해 있는 모습이죠.) 그래서 우선은 Tstore로 들어가셔야 해요.

(본 설명은 SK텔레콤에서 갤럭시S2를 이용하시는 사용자 기준 설명입니다. KT나 LG U+에서 발매된 갤럭시S2는 별도로 삼성Apps라는 어플이 설치되어 있고 어플 종류도 더 많습니다. / 기존에 발매되었던 SKT용 갤럭시S 프로요 버전에서도 Tstore 내에 입점한 '삼성 App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재미있는 악기 가게'도 있습니다. ^-^)
 

 

   근데, 도대체 Tstore의 어디에 '삼성Apps'가 있느냐고요? ^-^ 아마 작게 숨어 있어서 못 발견하신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돼요. '삼성Apps'가 어디에 숨어 있는지 바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설명을 위해서 Tstore로 들어가야 하겠죠? 들어가 보겠습니다. +_+

   우선 Tstore로 들어와서 초기화면이 보이면, 메뉴 버튼을 눌러서 Tstore 하단에 메뉴가 나오도록 합니다. 메뉴 버튼은 갤럭시S2를 기준으로 (갤럭시 시리즈를 기준) 가운데에 위치한 홈 버튼의 왼쪽 버튼입니다. 실제로 눌리는 버튼은 아니고 터치를 인식하는 방식입니다.


 

그럼 숨어있던 메뉴바가 스르륵 위로 올라옵니다.



   바로 그 메뉴바 가운데에 삼성Apps가 숨어 있었어요! 좀 작게 표시되어 있지만, 삼성Apps가 보이네요. 삼성Apps라고 표시된 부분을 누르시면 바로 삼성Apps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삼성Apps에 들어가니 Tstore로고 밑에 삼성Apps의 로고와 삼성Apps라는 글자가  표시됩니다. 표시된 내용과 Tstore의 기본 UI와는 좀 다른 모습 때문에 삼성Apps에 들어왔다는 것을 확실히 인지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찬찬히 살펴보시면 '재미있는 악기 가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평점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무료'죠~!


 

'재미있는 악기 가게'라고 표시된 줄을 누르면 바로 어플의 세부 설명과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재미있는 악기 가게'의 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사진기로 찍은 화면이라서 화면이 약간 흐리네요. 스크린 캡쳐 화면을 살펴보겠습니다. +_+



   저는 이미 설치했다가 설명을 위해서 지운 티가 나네요.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이 '무료 재설치'라고 표시됩니다. 아무래도 저의 구매 내역이 남아 있나 보네요. ^-^ 설명 페이지 하단에 '60여 개의 악기의 형태와 소리를 직접 들어 볼 수 있다.'라고 표시되어 있네요. +_+ 60여 개라니 기대가 됩니다!


   '재미있는 악기 가게'의 상세 설명을 모두 표시해 봤습니다. 34MB의 추가 데이터 설치를 해야 한다는 부분이 기재되어 있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갤럭시S2에 무제한 요금제를 걸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금에 대해서는 걱정이 없이 추가 데이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행히 갤럭시S2는 다운로드한 데이터를 처리하는 속도가 빨라 전체적으로 3G를 이용할 때 불편하지 않았어요. (갤럭시S2는 HSPA+ 망을 사용할 수 있지만, HSPA+ 망이 전국적으로 완벽하게 갖춰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HSPA+망이 없는 곳에서는 HSPDA망을 사용합니다.)

   다만,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신 분들이나, 여전히 컴퓨터보다는 느린 속도이기 때문에 3G 망을 이용하는 것은 불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무래도 Wi-Fi 망을 이용하실 수 있으실 때 추가 데이터를 다운 받으시는 편이 좋겠네요.


   저는 '무료 재설치' 버튼을 처음 설치하는 분은 '설치' 버튼을 눌러서 어플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재미있는 악기 가게'는 무료 어플입니다. ^-^)/


'설치' 버튼을 누르는 즉시 하단에 숨겨져 있던 메뉴바가 자동으로 올라와 다운로드 항목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알립니다. 지금 설치 중인 어플은 '재미있는 악기 가게' 하나이므로 다운로드 아이콘 위로 숫자 1이 보이네요. ^-^


   다운로드라고 쓰여 있는 곳도 사실은 메뉴의 일부분입니다. 다운로드라고 쓰여 있는 곳을 누르시면 현재 다운로드 중인 어플들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


재미있는 어플 가게가 설치 중이라고 나오고,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지도 알 수 있네요. ^-^

 

어플의 기본 데이터(?)는 용량이 얼마 하지 않기 때문에 곧 설치가 완료됩니다.


   혹시나 설치하는 중에 멀티테스킹 기능을 이용해서 다른 어플을 실행하는 중에도 상태바를 내려서 어플의 설치 상태를 알 수 있으며, 완료의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멀티테스킹을 하실 때,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Tstore로 다시 들어가실 필요 없이 상단의 상태바에서 설치 완료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누르시면 바로 어플이 실행됩니다. ^_^

 

'재미있는 악기 가게'의 첫 실행화면입니다! ^-^


   '재미있는 악기 가게' 어플은 크게 두 가지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60여 개의 악기의 설명과 악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악기 보기' 메뉴악기 보기 메뉴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재미있는 퀴즈를 풀 수 있는 '악기 퀴즈' 메뉴에요. 우선은 뭘 배워야 퀴즈를 풀 수 있겠죠? 바로 '악기 보기' 메뉴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악기 보기' 메뉴로 들어가도 바로 어플을 실행하실 수는 없어요. 60여 가지의 악기 소리를 포함한 어플 실행을 위한 데이터를 받으셔야 합니다. 어플 설명에서 봤던 대로네요. 설치를 바로 하지 않고 우선 안내 창이 표시됩니다. 내용은 34MB 정도 하는 추가 데이터를 다운 받아야 어플을 구동되는데, 3G 환경에서는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란 내용입니다. 다운 받아도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면 바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다운로드를 나중에 하고 싶으신 분은 취소를 누르시고 나중에 어플을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친절하고 예쁜 화면이 나와서 알려줍니다. ^-^ 그리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선택한 메뉴가 실행됩니다. 아까 선택한 메뉴를 기억하시나요? 네, '악기 보기' 메뉴였습니다.

'악기 보기' 메뉴를 살펴볼까요?



   '악기 보기'에 들어가면 어플 설명에서 보았듯이 많은 악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보기로 볼 수도 있고,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국악기로 나뉜 분류를 통해서 분류 별로 볼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전체적으로 어떤 악기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어플 설명에 60여 개라고 설명이 되어 있었는데, 정말 딱 60개의 악기를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국악기까지 포함된 다양한 악기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악기를 분류 별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악기 파트입니다. ^-^ 피아노는 타현악기(피아노 안에 있는 현을 때려서 소리를 내는 악기)이라서 현악기 파트에 들어가 있네요. 다만, 일렉트릭 피아노가 들어가 있는 것은 의외네요. 전선 때문인가요???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시면 몇 가지 악기를 더 보실 수 있습니다.

 

관학기 파트입니다. ^-^ 익숙한 리코더가 보네요. ㅎㅎ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시면 몇 가지 악기를 더 보실 수 있습니다.


 

   타악기 부분입니다. ^-^ 맨 위에 드럼 셋을 이루는 악기들을 부분별로 나눠놓은 것이 보이네요. ^-^ 칼림바라는 악기는 굉장히 특이해 보입니다.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시면 몇 가지 악기를 더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시면 몇 가지 악기를 더 보실 수 있습니다.


 

국악기 파트입니다. 단소가 보이지 않는 것이 아쉽네요. T-T



   악기의 작은 모습만 볼 수 있었다면, 이 어플을 추천하지도 않았습니다! ^-^ 설명을 보길 원하시는 악기를 누르시면 바로 악기 설명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 우선은 맨 위, 가운데에 있는 '클래식 기타'를 눌어보겠습니다. 어떤 화면이 나올까요? ^-^


   모두가 예상대로 '클래식 기타'에 대한 설명이 나오네요. 조금 아쉬운 점은 악기의 설명이 너무 간단히 나왔다는 점입니다. ^-^ 하지만, 약점이 있으면 강점도 있죠. '재미있는 악기 가게'의 장점은 바로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리듣기' 버튼을 누르시면 악기의 소리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연주감상' 버튼을 누르시면 실제로 악기가 연주되는 곡을 들으실 수 있어요. 연주되는 곡은 독주가 가능하고 독주로 유명한 악기는 독주가 주로 다른 악기와 함께 쓰이는 악기는 협주되는 곡이 나옵니다.

 

전체 보기에서 화면을 밑으로 끌어내리시거나, 악기 분류 별로 나뉜 탭을 누르시면 다양한 악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어플의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으실 때는, 메인 화면으로 돌아갈 때까지 전화기의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시거나 전화기의 메뉴 버튼을 누르실 때 나타나는 스크린 하단에 '홈'이라 쓰여진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번에는 어플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 아까 누르지 않았던 '악기 퀴즈' 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 ^-^



홈 화면에서 아까 누르지 않았던 '악기 퀴즈' 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 ^-^




   바로 퀴즈가 나오네요. 문제 바로 밑에 표시된 빨간 블럭들이 모두 사라지기 전에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 문제는 위 사진과 같이 설명 글을 보고 악기를 맞춰야 하는 퀴즈, 사진을 보고 악기의 외형을 맞추는 퀴즈, 그리고 악기의 소리를 듣고 악기를 맞추는 퀴즈가 나옵니다. 퀴즈가 출제되는 화면 위에 있는 하트가 모두 사라지면 퀴즈가 끝나게 됩니다.


   문제를 모두 풀면 결과 화면이 나와요. 저는 총 11개 문제 중에서 8개의 문제를 맞췄네요. ㅎ 나름 많은 악기를 안다고 생각했는데…. 앞으로 갤럭시S2를 들고 다니면서 '재미있는 악기 가게'로 악기 공부를 좀 해야겠어요.


   '재미있는 악기 가게'는 음악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악기를 알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 드릴 만한 어플입니다. 혹은 자녀들에게 다양한 악기 소리를 알려 주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릴 만하겠어요. 악기가 배워보고 싶어졌는데, 남들 다하는 악기는 좀 그렇고, 남들과 다른 악기를 배우고 싶은 분들도 '재미있는 악기 가게'에서 마음에 드는 악기를 찾으실 수 있겠어요.

  
저는 어떻게 사용하려고 하느냐고요? 저는 다양한 악기 소리를 들어서 배워둔 후, '재미있는 악기 가게'가 저의 머릿속에 꾹꾹 담아둔 악기 소리들 중 제가 만들 노래에 어울리는 악기를 기억해내 노래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거 같아요. ^-^ 어서 듣고 많이 배워야겠습니다. 물론, '재미있는 악기 가게'는 전문적인 학습 어플이 아닌, 입문을 위한 어플입니다. ^-^

마지막으로 어떻게 '재미있는 악기 가게'를 사용하는지 동영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재미있는 악기 가게'의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악기 가게'와 음악과 악기를 보다 '재미있게' 만나세요~!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