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딱딱한 거

[갤럭시S2]를 위한 스마트하고, 빠른 시스템 설정! Quick Settings!

반응형





   안녕하세요. ^-^ 버드나무 소년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2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Quick Settings'라는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갤럭시S2에서만 실행되는 어플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어플이에요.)

   안드로이드 OS에는 사용자를 즐겁게 해주는 수많은 기능이 숨어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기능들이 너무 많아 오히려 불편할 때도 있죠? 네, 맞아요. 안드로이드 OS는 익숙해지기 전에는 UI가 다소 불편한 편입니다. 화면 밝기 설정, 데이터 동기화 설정, 인터넷 핫스팟 설정, 전화기의 각종 볼륨 설정(미디어/음악, 벨소리, 알람 등등) 수많은 기능이 있기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찾아서 들어가는 방법이 가끔은 번거롭기도 하고, 어떤 날은 어디에 실행하고 싶은 메뉴가 있는지 헷갈리기도 합니다.

   'Quick Settings'는 이런 복잡한 안드로이드 OS 설정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설정 있도록 도와주는 멋진 어플입니다. ^-^ 일일이 메뉴를 찾아 헤맬 필요없이, 간단하게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서 필수적인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게 해주죠!

어서 'Quick Settings'를 만나 보고 싶으시죠?
, 그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Quick Settings' 찾아 설치해 볼까요?

Clip to Evernote      
앞으로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세요. ^-^


우선 당연히 안드로이드 마켓을 실행시켜야겠죠? 마켓 어플은 위의 모양처럼 생겼습니다. ^-^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 어플이 실행됩니다.



마켓 어플을 실행시켜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오시면 상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터치합니다.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일일이 마켓을 찾아 돌아다니는 수고로움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검색버튼을 누르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 어플의 검색창으로 이동합니다.
 
   대소문자 구별 없이 quick settings를 입력하신 후 입력창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검색이 됩니다. 검색으로 유명한 구글답게 입력하는 와중에 바로바로 자동완성 기능이 실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은 다 입력하지 않으셔도 quick settings라는 자동완성 값을 선택하실 수 있죠. ^-^


   quick settings를 검색하면 같은 이름을 가지거나, 혹은 어플 설명에 같은 내용이 입력된 어플들이 나옵니다. 그중에 녹색 아이콘을 가진 Sergej Shafarenka라는 개발자가 개발한 'Quick Settings'를 찾으시면 됩니다. 사실 노파심에 자세하게 설명한 것이고요. 워낙 유명한 어플이라서 항상 최상단에 떠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검색된 'Quick Settings'를 누르면 자세한 어플 설명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설명을 읽고 싶으시면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서 설명을 보실 수도 있고, 다른 사용자의 어플 평가도 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은 '
무료!'입니다. ㅎㅎ 훌륭한 기능의 어플을 개발자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네요. 나중에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들면 개발자에게★★★★★(별 다섯 개) 선물하세요. ^-^ ㅎ무료라고 쓰여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하실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사실 'Quick Settings'는 용량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설치가 빠른 편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감안해도 갤럭시S2의 속도는 놀랍네요. 그냥 누른 후에 바로 설치가 되는 느낌입니다. 상단에 위치한 상태바를 내리시면 설치가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남아 있습니다. 이 메시지를 누르시거나, 어플 서랍(메뉴)에 들어가서 'Quick Settings' 아이콘을 누르시면 바로 어플이 실행됩니다.


   'Quick Settings'
를 처음 실행시키시면,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 동의'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꼼꼼하게 읽어 보시고(?) 동의를 누르시면 어플이 실행됩니다. (꼼꼼히 안 읽는다고 어플이 실행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은 제가 영어과인 관계로 생략하겠습니다…………………. 엉????!!!!)


   어플의 초기 화면입니다. 아직은 기본 설정이기 때문에 이걸 어디에 쓸까 싶을 정도로 단출합니다. 특히 몇몇 메뉴는 갤럭시S2의 상태바에 이미 설정할 수 있게 버튼이 할당된 메뉴들이죠. ^-^ 하지만 조금만 더 저를 믿고 읽어보세요. ㅎ

우선은 설명의 편의를 위해서 제 기호에 맞게 설정해 보면서 'Quick Settings'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Quick Settings' 실행한 상태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 버튼' = 갤럭시S2 기준으로 홈 버튼의 왼쪽 버튼)


그럼, 하단에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버튼이 나오는데요
'화면 변경'은 'Quick Settings'를 실행시키면 볼 수 있는 외형을 설정하는 곳이고, '옵션'은 'Quick Settings'의 내면 깊숙한 곳을…. '옵션'은 'Quick Settings'을 사용할 때, 선택할 수 있는 / 변경할 수 있는 기본 설정들을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말로 설명하기보다는 직접 살펴보도록 하죠.


그럼 '옵션'에 들어가기 위해서 오른쪽의 옵션’ 버튼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옵션'을 클릭하면 다양한 세부 메뉴들이 나옵니다. '화면모양', '햅틱 반응', '상태바 바로가기', 알림 색깔 반전', '플래시 라이트', 최고 밝기' 등의 메뉴가 나오네요.



   우선은 어플 상자(메뉴)에서 'Quick Settings' 아이콘을 찾아 실행시키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 상태바에 ‘Quick Settings’이 항상 보이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세부 메뉴 중에서 ‘상태바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상태바 바로가기’를 누르자 세부 메뉴가 팝업으로 뜨는데요쉽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앞 부분의 '표시'라고 써있는 것은 상태바에 드래그해서 내리면 뜨는 상태창에 'Quick Settings'를 표시할 것인가를 묻는 것이고, 뒤에 쓰여있는 아이콘에 대한 것은 상태바에 Quick Settings'가 실행되고 있는지를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할 것인가를 묻는 것입니다. 


   이중에서 두 번째에 있는 표시하고 하얀색 아이콘을 선택해 볼까요? 이렇게 되면 상태바에 'Quick Settings'의 아이콘이 하얀색으로 항상 뜨게 됩니다. 상태바를 드래그해서 내리면 'Quick Settings'를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도 표시되죠.


   하지만, 처음 상태바를 드래그해서 내리면 실망스러운 모습이 보입니다. 'Quick Settings'라고 표시된 글씨가 검은색으로 쓰여 있어서 잘 보이지 않아요. 사진에는 아예 안 보일 수도 있는데요.


   스크린 캡쳐를 한 모습은 이렇습니다. 갤럭시S2에는 전체적으로 색감이 어두운 색으로 변경된 진저브래드(2.3) OS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검은색으로 쓰여 있는 'Quick Settings'란 글씨가 잘 보이지 않네요.


이때는 '알림 색깔 반전' 메뉴를 눌러서 색을 검은색을 하얀색으로 반전시키면 됩니다.


'알림 색깔 반전'에 터치를 하면 박스 안에 체크 되었단 표시가 나타납니다.


상태바를 내려서 상태창을 살펴보면 'Quick Settings'라고 쓰여 있는 글씨가 흰색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때요? 이제 잘 보이고 더 예쁘죠?


   스크린 샷에도 검은색일 때보다 훨씬 예쁘게 표시됩니다. 이제 어플 상자(메뉴)를 'Quick Settings'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간단하게 상태바를 내리면 'Quick Settings' 바로가기를 눌러 'Quick Settings'를 실행시킬 수 있어요. ^-^


자, 이제 '옵션' 항목의 다른 메뉴들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맨 위에 '화면 모양' 메뉴가 있네요. 선택해 보겠습니다.

 

   현재는 '전체화면'으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전체화면'은 보시는대로 화면이 꽉 차게 'Quick Settings'가 실행됩니다. 그럼 '다이얼로그'는 어떤 모습일까요?

 

같은 방법으로 '화면 모양'에 들어가 '다이얼로그'로 설정을 바꿔보겠습니다.

 

   '다이얼로그'로 바꾼 후의 화면입니다. '전체 화면'과 다르게 'Quick Settings'의 화면 뒤로 좀 전까지 사용했던 배경이 살짝 보입니다. ^-^

비교해 보시고 '전체 화면'과 '다이얼로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외관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


 

   '상태바 통합'의 세부 메뉴들은 위에서 살펴봤죠?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서 플래시 라이트라고 쓰여 있는 곳을 살펴보겠습니다. ^-^ '플래시 라이트'는 주변이 어두울 때, 스마트폰을 손전등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복잡하게 여러 어플을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Quick Settings'가 있으시면, 손전등 어플은 지우셔도 됩니다. 'Quick Settings'에게 양보하세요. ^-^ 우선 '플래시 라이트'에 무슨 설정이 있기에 별도의 메뉴까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 플래시 라이트'와 'LED 플래시 라이트', '플래시 라이트 사용 안함'을 선택할 수 있네요. '스크린 플래시 라이트'는 Display를 하얀색으로 밝게 빛내서 스마트폰을 손전등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LED 플래시 라이트'는 스마트폰에 카메라용 LED 플래시가 달려 있을 경우 플래시 라이트를 작동시켜 손전등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갤럭시S2에는 카메라 사용을 위해 LED 플래시가 달려 있기 때문에 플래시 라이트로 둘 다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둘 다는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LED 플래시가 달리지 않은 스마트폰에 비해서 선택의 폭이 넓다는 뜻이죠. ^-^) Display의 밝기 보다는 LED 플래시가 월등히 밝은 편입니다. 자신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다만, LED 플래시를 장시간 작동할 시킬 시에는 LED 플래시에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


플래시 라이트를 설정만 하면 뭐 하냐고요? 네, 그렇습니다. 어디서 사용하는지 알려 드려야죠.

   'Quick Settings'를 실행하면 바로 보이는 화면으로 돌아오면 플래시 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전등 모양의 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바로 '플래시 라이트'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다시 '옵션' 메뉴로 돌아가 '플래시 라이트' 메뉴 밑에 있는 '최고 밝기' 항목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최고 밝기'를 누르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사실 이 메뉴는 'LED 플래시 라이트'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 내용들입니다. (LED 플래시는 밝기가 조절되지 않습니다.)

 

   '스크린 플래시 라이트'를 선택했을 때만 해당되는 내용들인데요. '방향 바뀌었을 때'는 스마트폰의 Display를 지면으로 향했을 때, Display 최고로 밝게 빛납니다. 바닥에 무엇인가 떨어졌을 때 사용하면 좋겠네요. '약간 대기 후'에를 선택하시면 처음에는 살짝 빛나다가 시간이 흐른 후에 최대 밝기로 화면이 빛납니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손전등의 용도라면 두 번째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하지만, 이름에 '약간 대기'란 말이 들어가는 만큼 최대 밝기로 빛나기 전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불편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폰을 흔들때'도 유용합니다. '폰을 흔들때'는 전화기를 움직이면 Display가 최대 밝기로 빛납니다. 다만, 계속 흔들어야 하니까 좀 방정 맞아 보일 수도 있겠네요. ^-^

어? 이제 '옵션'에 있는 것들은 다 살펴 보았네요! ^-^
그럼 이제는 '옵션' 말고 다른 곳에서 'Quick Settings'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Quick Settings'를 다시 실행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2의 디스플레이 최상단을 살짝 누르면 상태바를 끌어내릴 수 있게 단추가 '뿅~*'하고 나타납니다.
이때, 스크린을 누르신 손가락을 길게 아래로 드래그하시면 상태바 따라서 쭉 펼쳐집니다.



상태바를 내리자 'Quick Settings'라는 글씨가 보이네요.
위에서 '옵션'로 들어가 미리 설정해 놨기 때문에 'Quick Settings'에 바로갈 수 있는 메뉴가 보이는 거죠! +_+

 

자, 그럼 이름만 써 있는 실제로 실행이 되는 것인지 터치해 보겠습니다. ^-^


역시나 바로 'Quick Settings'가 실행이 되요. 
지금 보이는 실행된 화면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미리 설정해 놓은 화면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화면과는 조금 틀리죠?

어떻게 설정했냐고요?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Quick Settings'를 실행한 상태에서 하단 왼쪽에 위치한 메튜 버튼을 누르면 'Quick Settings'의 메뉴가 나옵니다.
위에서는 '옵션'을 선택해서 이것저것 바꿔 봤죠? 이번에는 왼쪽에 위치한 '화면변경'을 선택하겠습니다.



   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네요. '보여지는 설정들'이란 글씨와 '숨겨진 설정들'이란 글씨가 보입니다. '보여지는 설정들'이 바로 'Quick Settings'를 실행하면 나타나는 화면이고요. '숨겨진 설정들'은 선택 가능한 메뉴 중에서 활용하지 않는 메뉴들을 화면에 표시하지 않게 빼놓는 곳입니다.

어떤 설정들을 'Quick Settings'에 나타나게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쭉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참 많은 설정들을 'Quick Settings'에서 제어할 수 있네요. 마음에 드시는 설정을 '보여지는 설정들'로 옮기시면 'Quick Settings'를 실행하시면 바로 보이게 됩니다. 왼쪽에는 선택 가능한 설정들의 이름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이 설정들을 위/아래로 옮길 때 사용하는 ≡ 표시가 있습니다. 설정들을 위/아래로 옮기고 싶을 때, 옮기길 원하는 설정의 ≡ 표시를 손가락으로 누른 상태에서 위/아래로 움직여보세요. 해당 설정이 손가락을 따라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보여지는 설정들'까지 올리면 나중에 'Quick Settings'를 실행했을 때, 그 설정들이 기본으로 보이게 됩니다.

너무 많은 설정들이 있어서 복잡해 보이고, 어떤 것을 '보여지는 설정들'에 넣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음~, 그럼 제가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짝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는 갤럭시S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위의 스크린 캡쳐는 갤럭시S2의 상태창의 스크린 캡쳐 화면입니다. 위의 상태창 화면에는 갤럭시S2만의 편리한 점 중 하나가 숨어 있습니다. (숨어 있다고 하기엔 너무 크네요.) 위의 상태창 상단에 자주 쓰는 설정들을 끄고, 켤 수 있는 단추들이 기본적으로 할당되어 있죠? 사실 이 단추들은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의 UI에서는 볼 수 없는 특징입니다. 삼성전자에서 발매되는 스마트폰에만 특별히 추가된 버튼들이에요. 이 버튼들의 쓰임새가 'Quick Settings'과 상당 부분 겹칩니다. 그래서 저는 'Quick Settings'의 '보여지는 설정들' 항목에서 갤럭시S2의 상태창에 표시된 버튼들과 겹치는 부분들을 모두 제외했습니다.


그 설정이 위의 스크린캡쳐와 같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 'Quick Settings'를 사용할 때보다 훨씬 깔끔하고 단촐한 구성이죠.
'Quick Settings'에는 다양한 설정들도 있지만, 저는 제게 딱 필요한 것들만 꺼내 놨습니다.


그럼 제가 사용하는 설정들이 어떤 것인지 살펴볼까요?



   맨 위의 메뉴는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메뉴입니다. 게이지를 드래그하면 화면 밝기가 변화합니다. 갤럭시S2에는 사실 상태바를 1초 정도 누르고 있다가 좌우로 드래그하면 밝기가 변환되는 기능이 숨겨져 있는데요. 그래서 이 기능이 필요 없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갤럭시S2의 숨겨진 밝기 조절 기능보다 더 자세하게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싶을 때 , 'Quick Settings'에 들어와 설정을 변경합니다. Drag로 조절하는 게이지 옆에 있는 버튼도 작동이 되는 버튼인데요. 왼쪽의 버튼은 누르는 순간 최저 밝기로 화면 밝기가 변하고, 오른쪽의 것은 반대로 누르는 순간 최대 밝기로 밝기가 변합니다. 


다음에 보이는 설정은 볼륨 조정인데요. 간단하게 볼륨 조정이 아니고 세부적으로 볼륨값을 조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터치해서 선택해 보겠습니다.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볼륨값들이 나오죠? 'Quick Settings'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볼륨값을 기호에 맞게 빠르게 설정할 수 있어요. ^-^



   다음으로 보이는 것은 '3G 모바일 데이터'입니다. 3G 데이터를 연결할 수도, 끊을 수도 있습니다. 3G 데이터를 끊어도 음성통화와 SMS 메시지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신 분들은 인터넷 사용량을 줄이실 수 있어요. ^-^ 또한, 응용 방법으로 3G를 이용한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의 Puch 알림은 조용하게 꺼놓고 전화는 할 수 있습니다.

   3G 모바일 데이터 밑에 있는 것은 '와이파이 핫스팟'인데요. 복잡하게 메뉴로 들어가 헤매지 않고도 'Quick Settings'에 들어와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와이파이 핫스팟'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에 특별히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버튼을 누르자 곧 '테더링 또는 휴대용 핫스팟 사용'이라는 알림이 상태바에 표시되네요. 표시만 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의심하신 것은 아니죠??

   '와이파이 핫스팟'에 대한 기본값을 변경하고 싶으실 때는 버튼이 아닌 '와이파이 핫스팟'이라고 글씨가 쓰여 있는 곳을 선택하시면 바로 관련 메뉴로 이동합니다. (비밀 번호 변경 등의 세부 메뉴로 가실 때 사용하시면 돼요.)

   '데이터 자동 동기화'는 데이터 자동 동기화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입니다. '데이터 자동 동기화'를 선택해 놓으시면, 안드로이드 OS가 자동으로 메일, 일정, 구글톡 메신저, 혹은 사용자가 설치한 어플 중에 동기화 기능이 있는 어플을 위해 인터넷에서 최신 정보를 끌어와 계속 업데이트 시켜줍니다. 혹시나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셔서 부담이 될 때, 아니면 인터넷을 급하게 그리고 빠르게 써야 하는데 동기화가 실행 중이라 인터넷이 느려질 때, 그밖에 다양한 이유로 동기화를 취소하고 싶을 때 간단하게 설정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이는 설정은 '비행모드'입니다. '비행모드'는 폰에서 입출력되는 모든 통신 신호를 사용 중단하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실행하시면, 블루투스, Wi-Fi, 3G 등의 무선 통신을 사용하실 수 없어요.

   비행기도 안 타면서 이 기능을 왜 빼놓았느냐고요? 이 기능 다양한 쓰임새가 있습니다. 모든 통신 신호를 끊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적습니다. 바쁠 때 전화나 문자에서도 잠시 해방될 수 있게 해주죠. 통신 연결이 없이 폰을 사용하고 싶으실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동영상을 보실 땐, 전자책을 스마트폰을 보실 때,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동영상이나 전자책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죠. '비행모드'의 오른쪽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곧 '비행모드'를 정말 실행할 것인지를 묻는 메뉴가 나옵니다.


   모든 무선 연결이 종료된다는 일종의 알림창입니다. 실행되면 전화기는 전화기가 아닌 PMP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한 번 더 사용자에게 '비행모드'에 대해서 알려주는 것이죠. 예를 누르시면 바로 통신을 끊고 '비행모드'로 돌입합니다. ^-^ 아~, 모든 연락에서 해방되어 집에서 조용히 있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아니면,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배터리는 간단간당한데 드라마는 마저 보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마지막으로 제가 설정해 놓은 것은 '화면 꺼짐'입니다. '화면 꺼짐' 메뉴를 이용하시면 아주 쉽게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갤럭시S2는 설정에서 화면이 꺼지지 않게 설정할 수 없는데요. 'Quick Settings'를 이용하시면 화면이 꺼지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버튼이 아닌 '화면 꺼짐'이라고 쓰여 있는 부분을 눌러서 세부적인 설정 메뉴가 뜨게 해보겠습니다.


 

   다양한 시간들이 표시되죠? 제가 주로 사용하는 꺼지지 않음도 표시되네요. ^-^ 장시간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읽는 어플을 실행할 때나 웹서핑을 할 때, 자꾸 화면이 꺼지고, 그때마다 다시 켜기 귀찮으시다면 'Quick Settings'를 이용해서 화면을 '꺼지지 않음'으로 설정해 보세요. ^-^ 아주 편리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화면을 켜짐으로 놓으면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 뿐만 아니라, 잠금 버튼을 이용해서 화면을 꺼놨어도, 전화나 SMS 메시지, 다양한 어플의 Push 알람 등에 의해서 화면이 다시 켜지면, 화면이 꺼지지 않으므로 기능을 다 사용하신 후에는 꼭 '꺼지지 않음'으로 설정된 값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어떻게 'Quick Settings'를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정도에서 'Quick Settings'에 대한 설명을 마무리 하려고요. 어떤가요? 정말 Smart하고 Fast하게 안드로이드 OS의 시스템 설정들을 변경할 수 있지 않나요?

   메뉴를 찾아 헤매는데 지치셨다면, 혹은 자주 메뉴값들을 변경하시며 갤럭시S2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Quick Settings'를 설치하셔서 보다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즐겨보세요. ^-^

※ 첨부된 동영상은 'Quick Settings'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