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딱딱한 거

[갤럭시S2] 친구의 갤럭시S2도 펌웨어 업데이트 해주세요. Kies를 이용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드나무 소년~♬'입니다. ^-^
   오늘은 촌놈이 제가 오랜만에 친구랑 약속이 있어서 시내로 나왔습니다. 저는 요즘 시내로 나왔을 때, 친구를 기다릴 일이 있으면 스타벅스에 가요. 앗, 된장남이라고 하진 마세요! 그저 어떤 시내를 가도 눈에 잘 띄고 자리마다 전원 연결을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서 노트북이고 스마트폰이고 다 충전할 수 있어서 가는 거랍니다. 게다가 일하시는 분들이 쿨해서 오래 앉아 있어도 눈치를 주지 않으세요. (아니면 제가 둔 한 걸 수도 있어요. ^-^;;;) 가서는 제일 싼 메뉴를 제일 작은 컵에 시켜서 시킨 후 가능한 한 오래 있죠~. ㅎㅎ

   사실 저 된장남이 아니라 진상남이랍니다. ^-^

Clip to Evernote      
앞으로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세요. ^-^



   앗, 친구가 왔습니다.

   오자마자 테이블 위에 살포시 전화기를 올려놓는데………. 어! 저건 갤럭시S2군요. ㅎㅎ 어쩐지 오늘 아침부터 마이피플과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보인다고 했더니 스마트폰을 샀나 봅니다.

   친구에게 조심스럽게 최근에 있었던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냐고 물었더니 그제 스마트폰을 샀기 때문에 아직 안 했다고 하네요. 마침 노트북도 있는 김에 제가 바로 해주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우선 확실히 펌웨어가 업데이트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바탕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휴대폰 정보로 이동했습니다. 친구의 갤럭시S2는 EE20이고, 제 것은 EE31이네요. 제 것이 버전이 더 높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삼성 모바일닷컴에서 Kies라는 프로그램을 받아야 합니다. (http://kr.samsungmobile.com) ^-^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아이콘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야 해요. Kies의 아이콘은 위의 그림처럼 생겼습니다. ^-^

 
Kies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처음 실행했을 때는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USB 연결선을 이용해서 컴퓨터와 연결하면 변화가 일어납니다.

 
   USB 연결선으로 갤럭시S2와 컴퓨터를 연결하자 Kies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연결된 핸드폰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프로그램과 핸드폰을 연결하고 있네요. ^-^


   Kies 프로그램은 최신 펌웨어가 있는데 갤럭시S2에는 적용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면 맨 처음 보여주는 기본 정보 화면에 최신 펌웨어가 있습니다.'라고 표시해 줍니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펌웨어 업그레이드' 아이콘을 누르시면 본격적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시작돼요.

 
   주의사항을 잘 살펴서 읽어보세요. ^-^ 모두 읽었다고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면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이 누를 수 있게 변합니다. ^-^ 누르면 펌웨어를 위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죠.

 
   데이터 백업을 위한 팝업이 나타납니다. 데이터 백업을 하고 싶은 개인정보를 선택하신 후에 계속을 누르시면 혹시나 문제가 생길 시에 복구할 수 있게 컴퓨터에 개인정보를 저장해 놓죠. 하지만 제 친구는 바로 그제 갤럭시S2를 샀기 때문에 특별한 데이터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 컴퓨터에 친구의 개인정보를 저장해 놓는 것도 꼴이 우습기 때문에 그냥 '백업 건너뛰기'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나 모를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중요한 데이터를 갤럭시S2에만 가지고 계신 분들은 꼭 펌웨어 업데이트 전에 미리 복사하시거나 백업을 하셔야 합니다.)
 

 
   본격적인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우선은 온라인에 있는 갤럭시S2의 최신 펌웨어를 프로그램에서 다운 받아 저장하기 시작합니다. ^-^

 
   이때 윈도우 Vista, 7 등의 OS에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부분이 작동되는데요. 가끔 펌웨어가 멈춘 것 같지만, 잘 살펴보시면 작업 표시줄에 권한 요청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권한 요청을 허락하시면 다음 작업이 진행되죠.

 
   권한 요청을 허락하시면 계속해서 펌웨어 업데이트 작업이 진행됩니다. 우선 컴퓨터에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 받은 후에 압축을 풀고 갤럭시S2로 옮기는 작업이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컴퓨터에서 갤럭시S2로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옮길 때는 USB로 데이터들이 오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연결선이 분리되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파일을 복사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갤럭시S2에도 동일한 비율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데이터가 다 복사되면 컴퓨터의 Kies 프로그램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갤럭시S2는 재부팅을 시작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직후의 재부팅은 조금 긴 시간이 걸리니 놀라지 마세요. ^-^ 아마 새로 설치된 파일들을 적용하는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드디어 부팅되었습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 볼까요? 앞에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한 순서대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화면에 표시합니다.
 

 
메뉴가 나타나면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다양한 환경설정 메뉴 중에서 최 하단에 있는 휴대폰 정보로 들어가면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펌웨어 버전이라고 표시된 곳뿐만 아니라 커널 버전이나 빌드 번호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같은 펌웨어 버전이라도 펌웨어 업데이트로 인한 개선 사항의 적용 유뮤, 버그 패치 유뮤 등의 이유로 커널 버전과 빌드 번호가 틀리기 때문이죠. ^-^ 확인해보니 최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잘 되었네요. ^-^ 
 



   펌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한 후에 확인해보니 Easy-Up이라는 메뉴도 있네요. 원격에서(OTA:Over To Air)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위의 동영상은 이 Easy-UP 메뉴로 들어가 보는 화면입니다. 저는 이미 시험해 보면서 계정을 만들었기 때문에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으로 넘어가는데, 원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입하는 화면이 나오며, 같은 화면 안에 가입할 수 있는 버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저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미 되어 있기 때문에 어떻게 업데이트가 되는지 알 수가 없네요. 다음번 업데이트 때 이용해 봐야겠어요. ^-^ 만약에 OTA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정말로 컴퓨터 없이 친구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해줄 수 있겠네요. ^-^
 
   이상으로 갤럭시S2의 Kies를 이용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이었습니다. 펌웨어가 새로 발표되었다는 것은 기기의 활용에 있어서 개선사항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다 더 멋진 기기 활용을 위해서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는 편이 더 유리하죠. ^-^ 그럼 모두들 갤럭시S2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시고 즐겁고 스마트한 하루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