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커피와 차

[차:카카오차] 입안 가득 초콜릿향이 가득, 로스팅하우스의 카카오차 | RoastingHouse Cacao Tea Bag

반응형




지난번에 갔던 서울커피엑스포 로스팅하우스 부스에서 카카오 차를 팔고 있었습니다. 원래 한 상자에 8000원이라는데, 행사가로 5000원에 팔고 있었죠. (한 상자에 카카오차 티백이 10개 들어 있습니다.)


▷지난 번 이야기: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만나러 2014 서울커피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선물로 구매한 것인데, 저도 반 정도 나눠 받았습니다. 근데, 이제야 마셔 보네요. ㅎㅎ 카카오차 티백은 플라스틱 비닐 봉투에 낱개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포장에는 음용 방법이 쓰여 있네요. 90℃의 온도에서 3분간 우리면 맛있나 봅니다.

  

▷카카오차 온라인 구입처: http://www.rhousemall.co.kr/ (로스팅하우스 온라인 쇼핑몰) 

  

  

 

 

티백 태그에도 귀여운 로스팅하우스 로고와 함께 맛있게 마시는 방법이 쓰여 있네요. :)

 

 

 

 

5g의 카카오가 들었다는 티백은 삼각형 모양으로 다른 티백과 별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다른 점이라면 역시 저 안에 카카오가 들었다는 것이죠! 

 


 

 

뜨거운 물을 넣고 우려 보았습니다. 어? 갈색이 아니네요? 연한 노랑색으로 우러나다가 나중에는 진한 주황색이 되어 갑니다. 물 양을 줄이면 갈색으로 우러나긴 하겠어요.


달콤한 초콜릿향이 코를 즐겁게 합니다. 조심스럽게 한 모금을 마셔 봤어요. 그러자 초콜릿 향내가 입 안 가득 차오릅니다. 달콤한 초콜릿 향이 입 안에 가득해도 전혀 달지 않네요. 아, 참 마음에 듭니다.

 

 

 


 

얼음을 넣어서 시원하게 마셔도 맛있네요. ^ㅡ^

 

카카오는 맛만 좋은 게 아니라 몸에 좋은 성분도 가지고 있습니다. 달콤한 향기는 불안한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고, 칼슘 / 마그네슘 / 칼륨 / 인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폴리페놀! 카카오에 들어 있는 이 성분이 몸에 참 좋다고 하네요. 몸을 늙게 하는 활성산소를 폴리페놀이 억제한다고 해요. :) 카카오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긴 하지만, 미량이라고 할 만큼 조금 들어 있어 부담이 적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카카오이지만, 왠지 몸에 나쁠 것 같았죠? 초콜렛 때문입니다. 아, 초코릿. 참 애증의 식품이죠? 열량이 엄청나서 맛있게 먹으면서도 한편으로는 건강이 걱정됩니다. 칼로리가 낮을 것 같은 다크초콜렛도 열량이 많이 높다고 하네요. 

 

하지만 카카오차 한 잔의 열량은 0.165Kcal입니다. :) 아주 좋네요!!! ㅎ 초콜릿을 먹고 싶을 때, 카카오차 어떨까요? 저는 맛도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유선준 페이스북 페이지: fb.com/willowlyou

· 

M.willow 페이스북 페이지: fb.com/soup.wood

· 인스타그램: @willowlyou
· 트위터: @willowlyou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