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음악 짓는 이야기

수상(?)한 수상(!)을 하러 팟캐스트 느루 라디오 연말 시상식에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2014년 한해가 마무리되는 이 시점에 팝재즈 밴드 Neuru | 느루의 리더 윤이삭군이 수상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느루 라디오의 ▷최다 관객상 ▷최다 다운로드상 ▷최장 녹음 분량상 ▷최고 인터뷰상을 12월 28일에 수상할 거라고 말이죠. 저도 지난여름, 느루 라디오 팟캐스트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저 단톡방에 제가 있다는 것은……… 저도 무엇인가 수상했다는 것이겠죠?!!

12월 28일 느루라디오 녹음이 진행되는 신촌음악당을 찾았습니다. 시간이 흐른 만큼 신촌음악당도 많이 변했네요. 일단 가장 큰 변화는 위치의 변화예요. 지하 1층이던 신촌음악당이 지상 2층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 느루 라디오 주소: http://www.podbbang.com/ch/8211
▷ 느루 라디오 유선준|버드나무소년 출연분 




Soulmate with Neuru를 진행하는 느루의 보컬리스트 최진주님과 베이시스트 김강빈님입니다. 




Soulmate with Neuru를 진행하는 느루의 피아니스트 오아라님, 그리고 드럼의 윤이삭님입니다. 모두들 입담이 엄청 느셨어요. :) 라이도 오프닝 멘트가 진행된 후 본 순서,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상, ▷최다 다운로드상은 싱어송라이터 병호님께서 수상하셨습니다. 최다 다운로드상이라니…. 그만큼 많은 분께서 병호님의 음악을 들으신 거겠죠? 부러웠습니다. ㅎ

수상 인터뷰를 한 후 병호님께서는 피아노를 치며 자작곡 <웃을 거야>를 들려주셨습니다. 병호님의 노래 정말 잘 들었는데, 노래 부르시는 모습을 담은 사진은 하나도 못 찍었네요. ㅠ_ㅠ




다음으로 ▷최다 관객상은 나쁜 오빠분들께서 수상하셨습니다. 이 상도 무지 부러웠습니다. 저희는 아무도 안 왔……. ㅠ_ㅠ




인터뷰가 끝나고 나쁜 오빠는 <봄이 오면>과 <잊혀지지 않을 거라>를 불러주셨는데요, 역시나 최다 관객상, 두 마리 토끼를 다 놓치지 않았습니다. <봄이 오면>은 나이 드는 것에 대해 투정 부리는 재미있고 신나는 노래, <잊혀지지 않을 거라>는 헤어진 사랑에 대한 감미로운 노래였어요.




저도 수상을 했습니다. 저는 ▷ 최장 분량상을…. 다른 상에 비해서 좀 창피하네요. ㅎㅎㅎㅎ 그래도 불러주신 느루분들께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이날 명훈이는 일이 있어서 오지 못 했고요, 저만 수상했고 <질문>과 <주황 노트>를 불렀습니다.




성실함의 척도, 준비성의 끝, 작가들이 뽑은 상! ▷최고 인터뷰상은 그냥 찬휘씨가 수상했습니다. 찬휘씨는 원래도 달변가인데, 준비까지 열심히 했다면 대체 얼마나 열심히 준비했던 것일까요?




그냥 찬휘씨는 인터뷰를 마치고 <애틋함>과 <불완전변태>를 불러주셨습니다. <애틋함>은 헤어진 연인을 마주쳤을 때의 감정을 담은 노래, <불완전변태>는 미성숙해도 괜찮다고,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고 토닥여주는 노래였습니다.





모든 녹음이 끝난 후에 함께 단체 사진까지 찍었습니다. 근데, 그게 끝이 아니었어요. 갑자기 치킨과 피자, 음료가 준비되더니 뒤풀이가 시작되었죠. 처음엔 조금씩 서먹서먹했는데, 서로의 음악을 나눈 후라서 그런지 금세 웃고 즐기게 되었습니다. 아마 뒤풀이가 없었다면 다들 친해지기 힘들었을 거에요. 느루분들이 상장과 선물은 물론, 멋진 뒤풀이까지 준비해 주셨네요. 뜻깊은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냥 찬휘씨는 인터뷰 때 2014년 한해 얻은 것이 두 가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저도 그 멋진 말에 좀 빌려서 써야겠습니다. 저도 2014년에 참 멋진 사람들을 알게 되었네요. >_<


▷ 느루 라디오 주소: http://www.podbbang.com/ch/8211
▷ 느루 라디오 유선준|버드나무소년 출연분 






음악 짓는 유선준 | 버드나무소년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카카오스토리: ch.kakao.com/channels/@willow
· 

유선준 페이스북 페이지: fb.com/willowlyou

· 

M.willow 페이스북 페이지: fb.com/soup.wood

· 인스타그램: @willowlyou
· 트위터: @willowlyou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