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딱딱한 거

[갤럭시탭 10.1 뜯어보기] 갤럭시탭 10.1 액세서리 2편, HDMI 어댑터, 데스트탑 독으로 갤럭시탭 10.1의 화면을 확장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드나무 소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포스팅한 USB/SD카드 어댑터 리뷰에 이어 위 사진에 보이는 HDMI 출력 단자와 데스크탑 독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갤럭시탭 10.1을 위한 액세서리는 총 4부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Clip to Evernote      
앞으로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세요. ^-^



1. HDMI 어댑터

   우선 HDMI 어댑터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HDMI 어댑터는 갤럭시탭 10.1의 화면을 HDMI 입력을 지원하는 기기에 출력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갤럭시탭 10.1의 화면을 HDMI 입력을 지원하는 TV, 모니터 등에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 어댑터에서 길게 나온 부분이 갤럭시탭 10.1에 연결하는 커넥터 부분이고, 하단의 네모난 부분이 HDMI 케이블과 전원을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하단의 네모난 부분에는 HDMI 케이블 연결을 위한 잭이 있습니다.


   
갤럭시탭 10.1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HDMI 어댑터만 연결해서는 HDMI 출력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화면을 HDMI로 출력하는 것은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어댑터만 가지고는 화면을 출력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HDMI 어댑터에 있는 USB 커넥터 연결잭을 이용해 전원을 공급해야지만, HDMI 출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10.1에 연결하는 커넥터 부분이 있는 제품 상단에 USB 커넥터를 연결하는 부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곳으로 전원 공급을 해줘야지만 HDMI 출력을 이용할 수 있죠.


   USB 커넥터 연결잭에 USB 연결잭, 충전기를 결합해 연결한 모습입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HDMI 입력을 지원하는 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화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 아쉽게도 제게는 HDMI 입력을 받아들이는 기기가 없어서 출력 화면을 보여 드릴 수가 없네요. 출력된 화면에 대한 설명이 있는 '독거노인'님의 글을 트랙백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독거노인'님의 액세서리 리뷰 ☜)


2. 데스트탑 독


   다음은 데스크탑 독입니다. 이 제품은 갤럭시탭 10.1의 HDMI 출력 및 Speaker OUT을 지원하는 거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HDMI 어댑터와 마찬가지로 HDMI 출력을 위해서는 전원 연결이 필요합니다. 즉, 전원 연결부가 제품 어딘가에 숨어 있죠. ^-^


   보시는 바와 같이 데스크탑 독의 중간에 갤럭시탭 10.1 하단의 커넥터를 연결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연결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연결부를 주위로 갤럭시탭 10.1을 세울 수 있게 플라스틱 구조물이 빙 둘러 있어 갤럭시탭 10.1이 딱 맞게 세워지죠. ^-^


   데스크탑 독의 우측면(데스크탑 독을 정면에서 봤을 때)에는 HDMI 출력을 위한 연결잭이 있습니다. 물론, HDMI 출력을 위해서는 전원 연결이 필수이죠. ^-^



   데스크탑 독의 후면에는 Stereo OUT(Speaker Line Out)과 전원 연결을 위한 USB 커넥터를 연결하는 잭이 있습니다.


   이 전원 연결부에 1편(USB/SD카드 어댑터 ☜)에서 다룬 USB 어댑터를 연결한 후에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하면, 재미있게도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마우스를 연결하면 갤럭시탭 10.1의 화면에 마우스 커서가 나타납니다.


   마우스와 마찬가지로 키보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HDMI 출력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나뿐인 전원 입력부를 USB 어댑터를 이용해 키보드를 연결하는 것에 썼으니까요. T-T

   이것으로 HDMI 어댑터와 데스크탑 독에 대한 설명은 모두 끝났습니다. 별도로 다른 기능이 없는 간단한 제품들이에요. 하지만, 쓰기에 따라서는 굉장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HDMI 어댑터와 데스크탑 독을 이용하면, 갤럭시탭 10.1의 화면을 HDMI 입력을 지원하는 모니터나 TV로 출력해 발표회장에서 한 손으로 갤럭시탭 10.1을 들고, Polaris Office를 이용해 작성한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노트북을 들고 다니지 않고도 가벼운 갤럭시탭 10.1을 가지고 이동 중에 짬짬이 작성/수정을 할 수 있겠네요.

   또, 데스트탑 독의 HDMI 출력과 Speaker OUT 잭을 이용하면, 출퇴근 때 보던 영상을 집에 있는 TV와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이어서 볼 수 있겠죠. (물론, 똑같은 기능을 HDMI 어댑터만으로도 할 수 있지만요. ^-^)

   갤럭시탭 10.1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노트북이 거추장스럽고 무거워서 싫은데, 출장과 발표가 잦아 굳이 들고 다니셨다면 HDMI 어댑터하나  구입하셔서 홀가분하게 떠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이 제품은 삼성전자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