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커피와 차

[로스터리:라우소 커피] 라우소 커피에서 과테말라 안티구아 엘 파노라마 원두를 구입했습니다. |2014년 8월 14일

반응형




아이고, 지난번에 선물로 받은 원두가 똑 떨어졌습니다. 커피를 매일 찾아 마시는 사람은 아니었는데, 선물로 받은 원두를 조금씩 마시다 보니 시나브로 시나브로 커피가 더 좋아지네요. 그리고 하루 두 잔에서 네 잔 정도 커피를 마시는 게 몸에도 좋다고…. ☞☜


원두도 살 겸, 문을 열었다는 친구의 커피공방도 구경할 겸, 커피공방 라우소 커피를 찾았습니다. 





연락이야 간간이 해왔지만, 직접 대면하는 건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뻘쭘할 법도 한데 고맙게도 친구가 너무 반갑게 맞아주었어요. 그리고 이곳저곳 산지별로 커피도 내려 줬지요. 모든 원두가 갓 볶은 신선한 원두들이어서 뜨거운 물을 부으니 곧바로 빵빵하게 부풀어 올랐습니다. 어때요? 맛있어 보이죠. ㅎㅎㅎㅎ 마시는 커피마다 이런저런 설명도 곁들여 주어서 참 재미있게 커피를 마셨습니다. 커피 참 많이도 마셨네요. 덕분에 새벽에 잠을 못 잤습니다. 


그나저나 큰일이에요. 맛있는 드립 커피를 마셨더니 드립 용품을 사고 싶어졌어요. 으으으~~~, 이 또한 지나가리라!





같은 원두로 만든 더치 커피도 마셔 봤습니다. 분명 같은 원두인데, 드립 커피와는 맛이 확 틀리네요. 커피, 참 신기합니다.


그나저나 맛있는 더치 커피를 마시니…… 더치 용품이 가지고 싶네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 어흑….





원두는 과테말라 안티구아 엘 파노라마를 구입했습니다. 평소에 접하기 힘든 특이한 원두를 먹어보고 싶다고 하니 이 원두를 추천해 줬어요. :)


과테말라 안티구아 엘 파노라마는 과테말라 산 원두 중에서도 파노라마라는 농장에서 키운 원두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그 농장에서 어떤 특별한 방법으로 원두를 기르는지 기존의 다른 과테말라산 원두보다 신맛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근데, 전 사실 커피 초보라 기존 과테말라 맛도 잘 모르겠어요. ㅎㅎ 나중에 마셔보고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ㅎㅎ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유선준 페이스북 페이지: fb.com/willowlyou

· 

M.willow 페이스북 페이지: fb.com/soup.wood

· 인스타그램: @willowlyou
· 트위터: @willowlyou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