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딱딱한 거

[아이패드 스마트커버] 사용하면 정말 편한 아이패드 스마트커버(Smart Cover), 필수품?

반응형




스마트커버,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처음엔 '이거 뭐 있으나 없으나 매한가지겠지~'하고 생각했어요. 근데, 나중에 갤럭시탭을 사용할 때 느껴지더군요. '아, 스마트커버가 참 편리하구나' 하고요.


아이패드2 정품 스마트커버는 4등분으로 접혀 있습니다.





아이패드2 스마트커버 정품은 가죽 재질과 폴리우레탄 재질 두 가지가 있는데, 가격은 둘 다 '와, 이거 진짜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가죽은 가죽이라는 이유라도 있지….) 저는 폴리우레탄 재질의 정품 스마트커버를 얻게 되었습니다.


정품이라서 특별히 더 튼튼하거나 다른 제품에 없는 기능이 더 있는 건 아닙니다. 결국, 정품도 나중에 스마트커버 경첩 부위가 늘어나고요, 또 내/외부도 똑같이 더러워집니다. 특히 내부가 세무 가죽처럼 처리되어 있어서 정말 빨리 더러워지죠. 이거 뭐 빨 수도 없고….


애플 정품 사용을 그다지 추천하지 못하겠네요. 스마트커버는 결국 소모재이니 적당한 가격의 다른 회사 제품을 사용하세요.





아이패드2를 정면에서 봤을 때, 아이패드2의 왼쪽 측면에 자석이 숨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커버 경첩 부위에도 자석이 있죠. 스마트커버를 아이패드2의 자석 부위에 가져다 대면 딸각! 하고 붙어 버립니다.


아이패드2의 외부도 스마트커버의 경첩 부위도 모두 금속 재질이라 쓰다보면 경첩이 맞붙는 부위에 상처가 생깁니다. 스마트커버 경첩 부위에 아주 작은 고무가 붙어 있긴 하지만, 그걸로는 많이 부족해 보여요.





스마트커버에 자석이 있는 부분은 총 세 군데입니다. 아까 말씀 드린 경첩 부위에 자석이 있고요, 위 사진에서 제가 손으로 잡은 오른쪽 끝 부위에도 자석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끝에도 자석이 있습니다.


제가 손으로 잡은 오른쪽 끝 부위의 자석이 아이패드2의 '잠금 /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부분입니다. 스마트커버의 자석이 맞닿는 아이패드 베젤 부분에 자석이 있는데, 이 두 자석이 맞물리면 화면이 꺼지게 만드는 기능이 바로 '잠금 / 잠금 해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설정 → 일반  잠금 / 잠금 해제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2의 스마트커버는 4등분 된 형상입니다. (다른 아이패드 기종의 정품 스마트커버 중엔 3등분 된 녀석도 있습니다.) 4등분의 맨 왼쪽과 오른쪽 커버에는 자석이 있는데, 이 두 자석이 커버를 돌돌 말았을 때 맞붙어서 커버가 고정됩니다. 이렇게 맞물려 삼각 기둥 형상이된 스마트커버는 위의 사진처럼 아이패드2를 눕혔을 때, 일정 높이로 아이패드2를 들어 올려 화면을 보기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아이패드2를 세워서도 고정해 줍니다. 





둘 다 키보드를 켜 봤습니다. 아무래도 터치 키보드로 타이핑 할 때는 왼쪽의 형상이 더 편합니다. 아니, 오른쪽처럼 아이패드를 세워서 터치 키보드 사용하시는 거 추천하지 않습니다. 무게 중심이 높아 터치 때 밀리면 뒤로 넘어질 수도 있거든요. 외부 키보드가 있을 땐, 오른쪽처럼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자석의 강도는 아이패드2를 들어 올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들어 올릴 수만 있어요. 좀 세게 흔들렸다 싶으면 서로 분리됩니다. 자석의 힘만 믿고 커버로 아이패드2를 들어 올리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처음엔 자석의 강도가 예상외로 믿음직스럽지만, 나중엔 강도가 현격히 약해져서 더 위험해집니다. 쓸수록 주의하셔야 해요.


전 아이패드2의 사용 개시와 함께 스마트커버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제는 스마트커버가 없으면 영 불편하더군요. 특히나 스마트커버를 여닫을 때, 아이패드의 화면이 켜지고 꺼지는 기능은 배터리를 참 많이 아낄 수 있게 해줍니다. 스마트커버를 돌돌 말아 받침대로 쓰는 것도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참 편리하죠.


다만, 애플에서 만든 정품 스마트커버를 사시는 건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아요. 정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긴 하지만, 인간적으로 너무 비쌉니다. 같은 가격에 더 좋은 재질로 만들어진 다른 회사 제품들, 참 많아요. 정품도 결국 스마트커버가 더러워 집니다. 경첩 연결 부위의 폴리우레탄은 나중에 헤져서 스마트커버가 닫힌 상태에서도 크게 흔들리죠. 아마 다른 제품들도 똑같이 겪는 내용일 거에요. 소모재이니만큼 굳이 애플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유선준 페이스북 페이지: fb.com/willowlyou

· 

M.willow 페이스북 페이지: fb.com/soup.wood

· 인스타그램: @willowlyou
· 트위터: @willowlyou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