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딱딱한 거

[듀얼 충전기] LTA-407,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 2A의 높은 출력을 지원하는 라츠의 듀얼포트 충전기 |Lots Dualport Charger LTA-407

반응형

 


Lots라는 회사의 듀얼포트 충전기 LTA-407을 인터넷에서 구매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했던 팬택 베가 시리즈의 번들 충전기를 사려고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이 제품을 발견하고 구매했죠. (지난번 글: 팬택 베가 시리즈의 듀얼 포트 충전기 TA-400, TA-410, TA420 리뷰)


Lots의 듀얼 충전기 LTA-407은 베가 시리즈 번들 충전기 TA-400, TA-410, TA-420과 완전히 똑같습니다. 다른 게 있다면 충전기에 쓰여 있는 회사 로고 글자, 그리고 외관 재질만 조금 달라요. (LTA-407은 무광, 베가 번들 충전기들은 유광입니다.) 처음엔 Lots가 팬택에 충전기를 납품하는 업체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알아보니 Lots는 팬택에서 분사된 회사였습니다.  

 

 

 

 

제품 포장 뒷면에 제품 설명이 쓰여 있습니다. 베가 번들 충전기와 동일한 스펙이네요. 입력 전압은 100V에서 240V로 프리 볼트이고, 출력은 5V / 2A입니다. (입력: AC 100-240V 50/60Hz 0.35A, 출력: DC 5V / 2A=2000mAh) 제조한 회사도 동일하네요. 중국의 YANTAI JUPITER전자가 OEM을 했습니다.

 

근데, 제품 가격은 틀려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Lots 상표가 붙은 LTA-407이 상대적으로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마트에서 동일한 제품인 Lots LTA-406과 여기에 microUSB 케이블이 포함된 Lots LTA-400을 판매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가격은 각각 9900원 / 12000원이었다고 해요. 둘 다 정품 시중의 베가 정품 번들 충전기 가격보다는 저렴합니다. Lots는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 매장도 있다 하는데 거기서는 가격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듀얼 포트 / 두 개의 포트가 있어서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00mAh/2A의 출력이 매번 적용되는 건 아니에요. 하나의 포트만 사용할 때의 이야기죠. 2개의 포트를 동시 사용하면 출력은 반으로 나누어져 각 포트에서 1A가 출력됩니다.

  

▷ 1 포트 출력시: 2A 

 2 포트 출력시: 1A + 1A

 

 

 

 

여러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 충전기에 충전기를 연결하면 '충전 중' 표시가 항상 나타나요. 두 개를 동시에 충전할 때도 아이패드에 '충전 중' 표시가 뜹니다.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탭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이 상자를 열면 이런 형태로 LTA-407이 들어 있습니다. 딱 LTA-407만 들어 있어요. (케이블은 미포함입니다.)

 

 

 

 

베가 시리즈 번들 충전기와 외관이 똑같습니다. 다만, 베가 번들 충전기에서 VEGA라고 음각된 부분이 Lots의 충전기에서는 Lots라고 음각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재질도 틀립니다. Lost는 무광의 플라스틱 재질, VEGA 번들 충전기는 유광의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충전기 크기가 작은 편인데, 포트는 두 개입니다. 포트가 두 개라 정말 좋아요.

 

 

 

  

Lots LTA-407 충전기의 뒷면입니다. 여기에 제품 사양이 적혀 있어요. 살펴보면 제품 모델명은 베가 번들 충전기와 다르지만, 다른 것들은 동일하게 쓰여 있습니다. 특히 베가의 번들 충전기와 안전 인증 번호가 동일한 걸 봐서는 완전 동일한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베가 넘버6의 번들 충전기 TA-400와 Lots LTA-407을 함께 두고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어때요, 똑같죠? 새로 구입한 Lots 충전기보다 이미 쓰고 있던 베가 충전기가 조금 지저분할 뿐입니다.

 

 

 

 

USB포트 부분도 똑같습니다. 이거 좌측이 Lots이고, 우측이 베가 번들 충전기인데…. 사진으로는 무광과 유광의 차이가 잘 드러나지 않네요.

 

 

 


 

두 제품의 후면입니다. 쓰여 있는 제품 사양을 비교하면 두 제품이 동일 제품이라는 결론에 이릅니다.


Lots LTA-407 충전기. 소형으로 나오는 아주 작은 충전기에 비하면 충전기가 좀 큰 편입니다. 하지만 듀얼 포트 / 두 개의 포트를 지원하는 걸 생각하면 굉장히 작은 크기죠. 아이폰/아이패드 충전기와 비슷한 크기예요. 출력도 좋죠. 하나의 포트를 쓸 때는 2A이고, 두 개의 포트를 쓸 때는 각각 1A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정말 훌륭한 스펙이라고 생각되네요.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러 기기를 들고 다녔는데, 언제나 충전기 포트가 하나라 아쉬웠거든요. Lots의 듀얼 포트 충전기 LTA-407 잘 쓰고 있습니다.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유선준 페이스북 페이지: fb.com/willowlyou

· 

M.willow 페이스북 페이지: fb.com/soup.wood

· 인스타그램: @willowlyou
· 트위터: @willowlyou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피드버너에서 구독하기' '버드나무 소년~♬'의 이야기 구글리더에서 구독하기'





반응형